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덕례리 일원에 신규 아파트 ‘쌍용 더퍼스트 덕례2지구’가 분양 중이다. 총 791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84㎡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 이 단지는 민간임대 방식으로 10년간 전세 형태로 거주가 가능하며, 이후 우선 분양 전환권이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.
쌍용 더퍼스트 덕례2지구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며, 유주택자와 청약통장 미보유자도 신청할 수 있다. 이 단지는 전세주택으로 간주되어 취득세 및 재산세 부담이 없으며, 전매 제한이 없어 임차권의 양도 및 전매가 가능하다. 또한, 임대보증금은 보증보험 가입 의무화를 통해 전액 보장되어 전세사기 걱정도 덜 수 있다.
쌍용 더퍼스트 덕례2지구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량을 극대화하고, 인기 높은 84㎡ 타입의 4베이 설계로 넓은 공간 활용도를 제공한다. 또한, 가구당 1.5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 문제를 최소화했다.
게다가 주변에서 볼 수 없던 ‘리조트형 아파트’로 계획되어 입주 만족도도 높을 것이란 전망이다. 구체적으로 살펴보면, 리조트형 캠핑장과 워터파크형 어린이물놀이장, 도서관, 스터디카페, 골프연습장, 사우나, 피트니스•GX, 단지 내 산책로 등 여가•체육부터 문화시설까지 다양한 생활을 지원하는 커뮤니티시설이 적용되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. 또한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, 타입에 따라 공간활용도를 높일 특화설계도 적용될 예정이다.
입지적으로 순천, 광양, 여수의 최중심에 자리하는 데다, 동순천IC, 광양IC 접근성이 뛰어나 순천완주 고속도로,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해 이들 지역의 모든 인프라를 공유하기 쉽다. 또 KTX•SRT 순천역, 경전선 광양역 등도 가까워 서울 수도권, 광주 전라권, 부산 등 광역 접근성도 좋다.
더불어, 단지 인근에는 약 1,726만 평 규모의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(GFEX)이 위치해 대기업 및 산업단지와의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. 이는 입주민들에게 출퇴근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주거 수요를 뒷받침한다.
광양 쌍용 더퍼스트가 위치한 덕례2지구는 LF스퀘어 상권, 초•중학교 설립 예정지 등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거주에 적합하다. 또한,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과 해양수산부의 여수광양항만 자동화 사업 등 지역 내 대규모 개발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인구 유입과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.
분양 관계자는 “여순광 신규 아파트를 찾는 지역 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쌍용 더퍼스트 덕례2지구는 합리적인 투자 옵션으로 주목받고 있다”고 말했다.
광양 ‘쌍용 더퍼스트’ 덕례2지구는 중도금 무이자 및 발코니 확장 무상등 계약자 특별혜택이 제공되며, 분양가 및 모델하우스(홍보관) 위치 및 방문예약은 사전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.
출처: 경상일보
https://artistesmagazine.com/